NEWS

  • Home
  • NEWS
  • NEWS
NEWS
사계절/겨울용 타이어 차이점
Date. 2023.02.15


겨울용 또는 사계절용 타이어를 구매 예정 시 최선의 선택을 하는 방법을 다반티에서 안내해 드립니다.

아래 5가지 차이점이 타이어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겨울철 타이어 법규가 있는 지역에 거주하십니까?

유럽의 일부 지역에서는 차량에 겨울용 타이어를 의무적으로 장착해야 하므로 이러한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 겨울용 타이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기온이 7도 이하로 떨어지면 여름용 타이어에서 교체해야 하지만 겨울용 타이어를 장착해야 하는 시기를 지정하는 현지 법률은 국가마다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10월에서 4월 사이에는 겨울용 타이어로 운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컴파운드의 구성

사계절용 타이어와 겨울용 타이어의 성능과 기능의 차이는 컴파운드에 있습니다.

겨울용 타이어는 일반적으로 사계절용 타이어보다 부드러운 고급 실리카 컴파운드로 만들어져 극심한 눈길과 빙판에서 더 잘 견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겨울용 타이어는 더 빨리 마모되기 때문에 여름철 건조하거나 습한 곳에서 주행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사계절용 타이어는 겨울용 타이어보다 단단하지만 여름용 타이어만큼 단단하지 않은 컴파운드로 개발되어 타이어가 어떠한 환경에도 적응할 수 있는 견인력를 제공합니다.

컴파운드의 경도는 습하고 건조한 조건에서 좋은 견인력을 제공하여 여름에도 내구성이 뛰어나고 추운 겨울에도 어느 정도의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사계절용 타이어는 연중 내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사계절용 타이어는 계절에 따라 적응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이는 여름용에서 겨울용으로 교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는 겨울용 타이어 교체 비용과 보관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겨울용 타이어는 일년 내내 사용할 수 없습니다

겨울용 타이어는 특히 겨울 환경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온도가 따뜻해지기 시작하면 화합물이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접지력이 저하되고 이로 인해 타이어의 마모가 증가합니다

또한 여름용 타이어보다 소음이 커서 따뜻한 날씨에 더욱 두드러지기 때문에 전체 주행 환경이 쾌적하지 않습니다.

겨울용 타이어는 겨울철 환경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온도가 따뜻해지기 시작하면 부드러운 컴파운드가 더욱 부드러워지므로 접지력이 저하되어 타이어 마모가 증가합니다.

또한 여름용 타이어보다 소음이 커지기 때문에 따뜻한 날씨에 쾌적한 주행 환경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제동 거리가 다릅니다

사계절용 타이어는 컴파운드가 단단하여 추운 환경에서 겨울용 타이어보다 제동 거리가 길지만 여름에는 겨울용 타이어보다 제동 거리가 뛰어납니다. 

요약하면 겨울용 타이어와 사계절용 타이어는 각각 운전자의 요구와 지역에 따라 장단점이 있습니다.


TOP